코깽이의 코딩일기

[Python] Component Error - Cannot read properties of undefined (reading 'getUserMedia') 해결 본문

코딩/Python

[Python] Component Error - Cannot read properties of undefined (reading 'getUserMedia') 해결

코깽이 2023. 12. 18. 16:28
반응형

Python의 Streamlit 라이브러리를 이용해서 마이크 권한이 필요한 프로젝트를 간단하게 진행하고 있었다.

localhost인 경우에는 크롬에서 권한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했다.

하지만 Network url을 통해서 사이트에 접근하고 마이크를 사용하려고 하니 오류가 발생했다.


문제

 

접근 권한에 문제가 있는 것 같았다.

기본적으로 localhost인 경우에는 http로 접속을 해도 브라우저에서 보안출처로 인식한다.

하지만 아닌경우에는 권한이 막히는 것이었다.


해결

인증서를 발급받아서 설치하는 방법은 비용이 발생하고 과정이 복잡하다.

실제로 서비스를 운영 중이라면 인증서 발급 방법을 사용했겠지만 간단하게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니 다른 방법을 사용한다.

 

현재 내가 사용 중인 브라우저는 chrome이다.

HTTP연결을 HTTPS연결과 같이 안전하다고 설정을 바꿔주려고 한다.

 

1. chrome://flags에 접속한다.

2. Insecure origins treated as secure를 검색한다.

 

3. 내가 접속할 서버 ip를 입력 후 Enabled로 설정을 바꿔준다.

 

4. 해당 ip로 접속하면 HTTPS 연결이 아님에도 마이크 권한이 부여되어 사용이 가능한 것을 볼 수 있다.

반응형